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롤스타즈] 포코 공략 – Feel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9:27

    >


    포코는 브롤 스타즈의 초기부터 존재했던 브롤로, 희소 등급 브롤로 4명 중 하그와잉이다니다. 아무래도 브롤로 등급이 되는 것으로,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이 브롤 스타즈를 시작하고 곧 쉽게 구할 수 있고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의 입장에서도 많이 낯익은 브롤로 1것 이다니다.


    >


    또, 포코의 공격 방식은 관통속성에 부채꼴이며, 특별히 조준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으로부터, 초보 입장에서 운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브로라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렇다고 메커니즘이 너희들 단순하고 베테랑에겐 안 좋냐 。 라고 묻는다면, 또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베테랑 입장에서 포코를 운용할 경우, 다른 브로라와는 다르게 조준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상대방의 공격을 회피하는 데 전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포코는 역할군 중 힐러군으로 분류되어 있는 sound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공격적으로 운용되기도 합니다.


    >


    물론 스타파워가 없을 때의 포코는 그다지 강력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수준을 기준으로 포코의 3탄창의 공격으로 잡혀가브롤로은 아무도 없으니 이프니다니다. 거기서 스타파워를 배우기 이전의 포코의 운용법은 넓은 범위의 기본 공격으로 지면을 장악하면서 궁극기를 사용해 아군의 체력을 유지하는가 아닌 순간적인 힐로 위험한 아군을 슈퍼세이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차제에 주의할 점은 포코의 공격력은 유조선군의 브로러를 제지하기에는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유조선들을 상대할 때는 불필요한 차감이 사수해야 하는 택지보다 조금 전에 잘못한 후 적이 들어오는데 맞춰 다음에 날려 적의 체력을 빼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아무래도 포코유저의 실력과는 상관없이 포코는 태어나면서 탱커군을 상대로 저지력을 발휘하기 어렵기 때문에, 진심으로 결국은 아군 유저의 팀워크를 원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리고 최선의 방법은 포코로는 유조선을 상대하는 것보다 유조선은 팀원에게 맡기고, 포코는 중거리 브로라들을 상대로 택지를 장악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 포코의 하나반의 공격은 매우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지만 투사체의 속도가 빠르지 않아 실사거리는 그리 길지 않습니다. 그래서 포코는 저격수형 딜러에게도 취약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되도록 지형지물을 이용해 적에게 접근하거나 적의 접근을 막는 식으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저격수형 브로라를 상대할 때도 포코는 적을 원콤할 수 있는 브로라가 아니기 때문에 적이 다가오기 전에 적의 체력을 미리 빼는 플레이를 할 필요가 있다는 점입니다.


    >


    물론 포코는 첫반의 공격 한번에 한 사람을 맞출 때, 궁극기를 약 20퍼센트 하늘이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궁극기를 갖고 있다고 보면서 좋아, 궁극기를 갖고 있는 포코가 궁극기를 통해서 회복할 수 있음을 소견하면 실질적으로 체력이 높은 브롤로는 프랭크밖에 없을 정도여서 생존력이 너무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타고난 공격력 부족 때문에 힐러치고는 공격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고 해도 한계가 존재한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스타 파워를 얻게 되면 포코는 예전과 첫 80도 달라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


    하나부터 먼저 "노래테라피"를 배우면 포코의 하나방 공격으로 아군의 체력회복이 가능해집니다. 이 능력이 있어도 더 쇼다운이나 하이스트 등의 전부로는 힘을 발휘하기 어렵지만, 잼 그랩이나 브롤볼 같은 종래에도 포코의 좋았던 전부에서는 팀원들과의 화목이 좋을수록 빛을 발합니다. 브롤 스타즈 팀은 자동 체력 회복이 가능하므로 좀 다른 점입니다에 비해서 힐러의 가치가 떨어질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팀 경기에서 3초간 가만히 있을 필요도 없이 지속적으로 전선을 밀오붓 하나 있다는 것은 정 이야기 아주 저의 장점이다.


    >


    다른 스타파워인 "불협화음"은 그 사거리가 길고 범위가 넓으며, 투사체 속도도 파이퍼 못지않게 빠르기 때문에 포코의 킬 판정력을 높입니다. 본래 포코의 공격 3방에 잡을 수 없는 브롤로은 브롤 스타즈에 존재하지 않지만, 불협화음을 배울 때 파이퍼, 스파이크 등의 브롤로을 우오은콤할 수 있어 포코를 더 공격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역시 지형 지물의 뒤에 숨어 방심한 상대를 예상하지 못한 때에 끊을 수 있다는 점은 상당한 장점이자 상대를 계속 1 할 수는 없지만 체력을 회복하려는 적을 공격하고 전장 이 마스크 테테로울 3초 추가하는 방식으로 궁극기를 사용할 수도 있슴니다


    >


    스타파워간의 우열을 비교하면 신뢰할 수 있는 팀원들과 함께 게이더를 할 경우에는 뮤직테라피가 심하게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다소 공격적인 모습이 필요한 조합에서는 뮤직테라피보다 불협화소음으로 적을 처녀 가죽으로 놓치지 말고 과인이 게이더를 캐리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


    포코는 확실히 희소도가 조고 운용의 비결이 직감적이어서 상당히 저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역시 상대 브로라들에 대한 궁합이 매우 명확한 편이고 강함을 발휘하기 위해 조제 빨강도 많이 탑니다. 그러나 포코는 통계상으로도 결코 티아가 아침에는 브로라가 아니라 실제로 천상계에서는 나는 상대방의 공격을 피하지만 상대방은 나의 공격을 피할 수 없게 하여 적을 압박하는 플레이를 하는 등 간단하지만 숙련될수록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좋은 브로라다.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