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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첫90724(수) 2첫세기 교사역량과 학급운영시스템 직무연수 (김동민선생님)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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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제의 핵심:아이들을 일깨워주는 것.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인천의 보물-가좌 쵸카동 민 선생님..(에니어그램 건강한 5번)교육 블로그'종이 위에 꿈을 그리자!'티 말의 운영 mistery525.tistory.com


    (Since 20일 4.8. 것 7)의 만남 프로젝트나 학년 운영 에니어그램-검색창'에니어그램은 행복 교실'유형별로 인터뷰. 5번 타입 나란 사람의 캐릭터를 알게 됨.지니 샘.행복 교실, 의문형(지식적인 부분 충족)소쥬은호 선생님-성장 교실-소견, 마 sound, 대가족 TEAMONE'활동'구슬이 서서 스토리에서도 통해야 보배다'-5번에 해당하는 중 후 정보가 많아도.에니어그램의 핵심 질문? 가장 무서운 게 뭔가 ​ 5번 타입 건강하면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가? 여덟째,건강하지않게가기. 7회 ​ ​ 에니어그램 과거 연수 받은 자료 다시 본다(20일 5의 인디 힐링 캠프)공식 사이트에 유료의 시험도 가능 ​(낮의 열기(낮 인사 실습)​(요가 실습)​(명상-하카 물)-손가락 점점 넓히고 보는 것, 주변 시야, 확장 시야 ​ 4. 우리 약속, 함께 읽는 것"저는 당일에도 감사합니다.""저는 당일도 좋지요.""저는 당일에도 성실합니다.선생님도 약속해요.여러분도 약속할 수 있습니까? 미덕-친절, 존중, 성실, 책이다. ========<일째 활동>-반갑다 우리처럼 행복하자 일시: 일 만남(소풍 말-색연필, 밴드) 나-네이더펜, 밴드의 다른 선생님들-손가락, 백화지, 네모난 상자 뒷말을 잘 전하는 이다팩트가 있어야 한다. ​ 2,3시간째: 친해지기 쉽게 음악 정말로 좋은 스토리, friend에 드는 멋진 노하우 등 다섯자 깨끗한 스토리의 오솔길'너는 되고'과 이야기하세요)​의 좌석 배치(공간을 이해하고 활용하면)그룹별 앉을 때 약간 틀어.교사 쪽을 향하도록 앉아 고 자 배치|ㅣ||||||_____​ 교실 놀이(의자 놀이 6종 세트)(돈 돈 민 선생님 블로그-교실 놀이 검색)아이 슥리ー무시에무테유브, 교실 놀이 239(소쥬은호)​ 4교시- 멋지게 헤어지는 것을 음악( 헤어지면 언제 만난 다음달에 새해에 아니 내일 당장 내일 만난 안녕)​--이 모든 것을 할 필요는 없다. 각자 맞춰서...하고 싶은 노하우, 올바른 노하우 찾기(보컬훈련-발성법, 배우고 계시다) ============================================================ 둘째 날===========================================================================인생 수업 2. 어떤 사람이 좋은 3. 저의 성격 4. 도덕성 5. 공동체 놀이 6. 공부하는 법 ​(한교시-인생 수업)나에 대한 인생 수업 잘 어울리는 sound악을 바꾸고 할게요. 마이크 사용-좀 더 집중시킨다. 눈을 감고 편안한 sound락을 틀어 놓는다.내 삶의 마지막 날, 죽는 sound를 앞둔 상태, 유언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소의 의견을 본다(나-아들아 사랑해요). 행복!)더 안아 줬어야 하는데( 나쁜 사례-제가 교장은 하고 봐야 되지 않았을텐데...)​(행복 나누기:반복 질문 5번) 살아 보고 행복했던 경험을 떠올려서 보세요.선생님, 인생에서 행복했던 경험을 알려주세요. *5번 ​(선생님은 쉽게 얘기에 아이들은 발표가 쉽지 않을지도...)​ 워크 시트에 이야기한 것 중에서 3개를 적 sound(50쪽)->5개 발한 것 중 3개, 3개 중에 일가가를 다시 선택(나 말에 생겼다. 윤선의 웃음 Sound) 행복했던 일 경험, 모든 것이 순서대로 나눔(이다신, 출산, 발령, 여행, 여유 등) (다.sound.) 사용할 수 있는 sound. 힘들게 만난 관계, 아이를 낳으면 아이에 대한 이해가 간다. 무엇이행복한지아는사람과모르는사람,삶의방식이나가치가변한다.선생님들은 FM, 아이들의 반응은 이와 같지 않을 것이다.​ EBS다큐멘터리 플라이이다-다중 지능의 시각(행복한 사람들:자기 이해 지능이 높은 특징이 있다.)https://www.youtube.com/watch?v=l_krRY2-KIE


    (2교시-기상의 수업)그와잉눙 있는 사람이 되는지 제가 좋아하는 친구의 특성, 과인을 괴롭히는 친구의 특성, 가장 최근보다 더 훌륭한 과인이 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3시간째 있는 사람인가)톨스토이의 내용(사람은 오느우 있는지)3개의 미덕(감사, 존중, 책이다)​(4교시 도덕성)성숙한 인격의 6단계 읽어 주는 것으로 내가 어느 단계에 가야 할지 통찰력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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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슬이 샘에 도덕성 6단계 그림 PPT플로터 인쇄해서 붙여도 괜찮다.학년끼리 공동체 놀이, 학년 모두 할 수 있다.먼저 왔다 오지 않고 질서 정연한 반은 교실에 1개씩 보낸다.놀이 댓글, 해리먼트 놀이의 의의와 미리 계획에 대한 댓글, 댓글이기 때문에 집단약동이 달라진다. 나쁘지 않아요.자는 중에 코멘트가 계발되어 ​(5교시-놀이(공동체 놀이 ☆ 대마왕 놀바퀴벌레=쥐=고양이=개=호랑이=명=천사= 대천사들에게서 내용을 수 있다.대천사가 되자 전체가 의자 위에 오른다. 대천사, 대천사, 대천사"대마왕과 가위 바위 보"​ ☆ 조개-불가사리 ☆ 토끼와 여우 ♧ 주인 없는 자동차(롤러 코스터)​ 공동체 놀이 전 놀이의 단계를 알린다 놀이의 원인 나쁘지 않아를 해도 의미 있게, 코멘트 하는---------------------------------------------------------------------------------6교시-학습 법(마인드 맵)하나 995년부터 20년 이상 마인드 맵을 활용하는 sound.이다 이 시험 공부할 때도 활용을 함.(예-2한세기 세계화 정보화를 주도하는 자주적이고 창의적인 한정인 육성 마인드 맵이 더 잘 기억된다)매 학기, 책 한권을 마인드 맵으로 살펴본다 교육학, 교육 과정 총론, 사용 후 맛프ー 멀지 않은 이웃을 나쁘게 하지 않는 학습 지도-영어 단원 정리 맵- 괜찮아에 대한 마인드 맵-어제 다섯항 때 배운 것 마인드 맵 실습( 잘하는 분도 계시지만..) 나는 마인드맵 구조화가 잘 되지 않아. 행문으로 내 내용으로 풀어서 쓰는게 더 편할 것 같아.(sound. 키워드를 틀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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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교시.재료의 세비키 1)( 숨은 그림 찾기 경쟁하는 것)선착순 10명에게 1,2,3위에 박수를~11위~자신의 멀리 인터뷰 1위만 사는 세상의 소감 자신 습기-긴장감 하기 싫어지신 것 ​ 2)( 숨은 그림 찾기-협동하는 것)서로 협력하여 감정이 편하고, 긴장감이 줄어든다.좀 불안했던 게 다른 사람이 인정해 주길래 확신할 수 있었어. 선두에 있던 감정은 사라진다. 다른 사람이 하니까 내가 굳이 해야 할 일은? 귀찮아... 아이들은 끝까지 참아줄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그림이 감정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불평.. 나라도 내가 찾아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다른 조에 가서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 다른 조에서 친절하게 가르쳐 주어서 다행이야. 친구를 구했다고 해서 기쁜 기분이야. 찾지는 못했지만, 찾으려고 공헌하는 감정이 되었다. 찾았을 때, 다른 조원이 기뻐해 줄 때 좋았다. 답을 김동민 선생은 알고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단독 했을 때 1등 함께 했을 때 1위. 어떤가?김·민석 PD강원 대학교 학생들의 강연에서...21세기에는 자신의 단독는 게 뭐도 없다.단독 경쟁할 때는 얼굴 표정이... 옆사람이적.공동의목표,책상가운데모이는모습,다른모임을보러가도보여준다. 가르친다.우리의 아이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알게 된다.(경쟁과 협동) (가장 수영하기-동화보기, 유튜브) 레오레오 자신 단독서는 약하지만 많이 모이면 강해진다. ​==================================2~3시간째 우리가 원하는 한국 반 Past&Future(과거와 미래)포스트 잇 활동의 불편한 점(과거)와 바라는 점(미래)​ 전지 자신 이젤 패드에(스토리, 행동 T차트 적어 보게 함, 다짐)그룹별로 만들어 보기- 즐거운 우리 반- 즐겁고 재미 있는 우리 반- 즐겁고 평화로운 우리 반 ​ 우리가 원하는 한국 반 가치 감사 존중 안전과 평화 책임 ​<우리 반 약속>~ 하기. 위반했을 때 절차와 행동 규칙으로 정리하는 것=================================4교시-생활의 절차를 마련=>안내, 버릇, 게시 66466​ 저학년 같은 경우(메아리)이동 중에 뛰지 않는다. 안 떠들어. 안 떨어져. 아이들끼리도 조용히 이동 가능=누가 뛰거나 떠들면?생활 교육을 하다. ====================================================================================================================================================선생님도, 학생도 괜찮아요. 틀려도 그만이다 반의 문화가 되다. ​ 1교시-의사 소통의 기초 1. 왈.놀이(목숨 5개, 죽을 것 자기 뒤에 자신에 가지 않는 것)기회 5도, 끝까지 저학년도 집중 하는 것이다. (손 반짝 반짝, 박수 1번, 손가락 선두, 그만 등)​ 2. 눈치 게임 9(1어자 서한의 앉아 있 으면...)혹시 제가 잘못하면 벌써 1에서~~~​ 주의력과 집중을 키울 수 있는 놀이 ​(모라 리온 의사 소통 규칙)7%, 언어, 바디 랭귀지 59%, 목소리 38%)(개나 고양이의 의사 소통은 다름과 꼬리의 동요, 꼬리)​ 2시간째 의사 소통- 듣는 것 습관( 들으면서 반응하지 않기 VS적극적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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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동 후 소감: 너무 황당해서 스토리를 하고 싶지 않다.스토리를 속행시키는 것이 힘들었다. 내가 스토리를 할 때 상대를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 스토리 하기 싫다.서운한 마음 공감하면서 들어주는 사람의 역할이 중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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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극적인 경청) 잘 듣고, 반응하면서, 고개를 끄덕이면서, 아 그랬구나. 자신~! 마음이 녹는 느낌. ​(3~4교시, 말투)​ 쟈싱눙(상대의 행동) 해서 고맙다. 왜 자신을 하면(자신에게 준 영향)​ 5시간째:미술 교실 규칙의 포스터 만드는 하나. 키스에 린 작품의 특징, 간결한 그림으로 ​ 2. 시각적인 사고로 표현하는 것(A4용지, 잘 보이는 곳에 게시하는 것 ​ ​ ​=============================5개 다음 문제 해결, 함께 성장하는 문제의 해법(하나~3시간째)교실에서 하나오쟈싱눙 문제와 문제 해결 8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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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의성, 지속성, 심각성에 의해 (고지) 문제해결 단계를 적용한다. 남에게 피해를 주면 피해를 준 만큼 책입니다를 짊어져야 한다. ​ 2교시(평화 대화 법)사과는 깔끔한 아이의 아이스크림-헹감파 내가 나에게 놀리고 외로웠다. 다음부터는 친절하게 스토리하고 사과하는 법-사과약,사과하는 법-나 때문에 당신이 감정이 나빴다니 미안해.해결하기로 약속하는 3,4교시-문제 해결의 비결(수호 천사, 지원 요청하 ​ 지원 요청하는 VS고자질 고자질:친구들이 영혼을 바라는 감정과 하는 행동 변이 계획서 한번 썰 때 제대로 쓰면.. 이 정도 단계까지 안 갈지도 몰라.3년 전 4~5회 변이 계획서를 쓴 우리 반 3학년 C군 학급 회의(매주-금). 동아리 회의) 학급 평화 회의 (문제가 생겼을 때) (진정되는 비법) 눈 감고 (모든 정보 차단) 배꼽 손... 코로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고-하 호흡법:-하카라우'-EFT (똑똑 두드리는) 저는 비록~~하눈 못해도 저는 이런 저를 완전히 받아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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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정자유기법 두드릴 기적 EFT(정·유진)이론보다 실천이 중요하다 호흡하며 톡톡 치거나 ​ ​ 문제가 있는 경우, 남기고 1분 미타 sound​ 4교시-생일 파티의 생일 파티-피곤해서 보고움묘은 이동하는 것도.저같은경우,생일축하가있을때와 같이있지않았을때와 비교하면... 만나는게 더 좋아. 축하해주는 분위기,그날만큼은 아이가 주인공이 될수 있어 sound.생일편지(타마이샘 탄생일본,선생님도,칭찬도,나쁘지않아도 쓴다) 정리해 ohp제본, 사진, 축하sound식) 선생님! 생일 축하합니다^^-7월 생일 축하 카드를 만들어 볼 선물을 숨기고 누구에게 있는지 추측하는 것(음악 생일 츄크하송 부르시면 더 좋은)​ 5교시-반 평화 회의 1. 동아리 만들어 앉는다(안전하고 조용하고 빨리.. 연습하면 빨라진다)2. 칭찬 감사 격려( 진 껌 교쿠)3. 좋았던 점과 이유 4. 개선할 점과 문제 해결 방법 5. 문제 해결에 6. 선생님의 예기 7. 소감 나누기======================​ 기록하고. 공유할 때 성장이 이루어지는~ 배운 이야기를 열심히 기록하고 우리 반 아이들과 동료 선생님이 공유한다~♡ ​ 2016년 학급 운영 시스템을 만나서 공부하고 2017(3하쿠숀), 2018(2년생), 2019(1학년)적용하면서 조금씩 나에게 맞는 옷으로 바뀌어 가는 것 같다. 원리는 공통적이지만 자신에게 맞는 디자인이 필요하다. 아내 Sound에게는 나도 여러가지를 해보려고 했었는데, 왜 그래? '안 되지'라는 부분도 있었다. 특히 저학년은 시수도 적어 주의집중도 못하고 놀면서 싸우기도 하고... 핵심 윈리를 놓치고 디테일에 목숨을 걸곤 했어요. 이번 연수를 통해 기본을 재확인하겠다는 생각이다. 2학기도 화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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