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있다면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7:32

    ​ 하루 동안 사람의 몸에서 가장 많은 활동으로 피로감이 쌓이는 곳이 어디 1인가요?​체의 하중을 모두 지탱하는 다리와 척추 1인가요?직장 사람들의 애환이 다음의 긴 고북목 1죠 이런 신체 부위도 전체 맞는 연례이지만, 옛날에 비해서 요즘 많이 정 형 밖 과를과를 찾는 신체 부위의 차이가 아니라 손이래요!


    >


    소견에 따르면 현대사회에서 손은정 내용 잠들기 직전까지 쉴 틈이 없지만 일상의 대부분이 컴퓨터로 보내고 쉬는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퇴근 후의 여가시간에도 만들거나 그림그리기와 같은 활동을 하기 직전까지, 누워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SNS를 이용하는 패턴이기 때문에, 택무에 익숙해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동안 손은 한없이 어쩌면 일을 당할 텐데 그러고 있으면 어느 순간 저리는 지나간다.증상이 발전하면, 기존에는 병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부근의 신경다발이 과하지 않은 통로에 염증이 생겨 생성하는 질병인 데다 통로를 수근관이라고 하기 때문에 다른 이야기로는 수근관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


    >


    손근관에는 몸에서 각 손가락으로 걸리는 신경절의 정중신경이 있는데, 이러한 손목 부근에 무리한 활동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면 신경이 통과하는 통로가 좁아지게 됩니다.그 때문에, 수근관 안에 있는 정중신경은 압박을 받게 되어, 결예기 손목터널 증후군의 증상으로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증상으로는 제1우선 손목 힘이 약해지고 주방 지는 손을 이용하는 활동이 어려워집니다


    >


    신경이 압박받고 있어서 점점 감각이 무뎌지고 만약 주먹을 움켜쥐려고 하면 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


    이로 인해 물건을 강하게 잡지 못하고 떨어트리는 행동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그 때문에 신경이 둔화되었기 때문에 바느질을 짐의 동전을 줍는 듯한 세세한 행동을 하는 것은 곤란해집니다.만약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한다면 얼마나 과인 많은 불편을 주는지 증상만 봐도 알 정도네요 고란증상은 거의 평소에 손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발생할 것이다.


    >


    주로 직업적으로 손을 과도하게 쓸 수밖에 없는 미용사, 요리사, 기사, 많고, 또 육아를 하는 전업주부 등도 약해진 근육과 인대, 관절에 의해 심한 질환. 병에 걸리는 일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질병으로 발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손이 아플 때 바로 조치를 취하지 말고 그냥 푹 쉬면 나쁘지 않겠지라는 의견에 휴식만 해주기 때문입니다.


    >


    하루 정도 휴식을 취해주면 금방 아픔.증빙은 하화이지만 통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없어진 것은 아니지만, 다시 발생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정말 결국 수근관증후군으로 발전할 수밖에 없는 셈입니다.


    역시 치아, 털을 해도 손을 쓸 수 없으니 그 과정이 힘든 길고 치아.요금이 쉽지 않다는 수. 부. 질. 환의 특성이라 할 수 있겠죠. 그렇기에 누구보다 사전에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증상이 기이하기 심화된 상태라면 예방 차원의 행동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병원/원에 내원하여 의사의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직 증.상처가 잼잼 심각하지 않고 손가락과 손목이 불편할 정도의 경증 단계라면 알려주는 예방행동만으로도 충분히 케어를 할 수 있어요!


    직업적으로 손을 많이 쓰는 분들은 특히 적절한 방학 때로서 그 어떤 때보다 중요합니다.​ 1가끔 정도의 업무를 보려고 손을 많이 혹사시켰다면 10분 정도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손목 관절과 인대에 피로 회복을 테테로울 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유의하다 점은 손을 위한 휴식이라 휴식 때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등의 조작을 해서는 안 되는 부분입니다!


    >


    요즘은 습관적으로 이런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데렌 기기는 손에 상당한 무리를 주므로, 반드시 쉬는 시간에는 사용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바른 자세는 손뿐만 아니라 신체의 모든 부위를 위해 매우 이과인 중요한 행동이며 특히 척추와 목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사무직의 경우, 대부분 앉아 있는 자세가 바르지 않은 경우가 많고, 그 때문에 많은 하중이 척추와 목 그리고 손에 기울어져 데미지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이러한 사건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뿐만 아니라 척추측만증이나 거북목 같은 관절에 여러 가지 변형이나 사건이 생기는 것입니다.


    >


    PC 업무에서는 손목이 책상에 닿은 상태에서 키보드 자신 마우스 조작을 하면 관절의 허용 범위보다 무리한 범위에서 꺾인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므로 반드시 손목을 가볍게 든 상태에서 키보드 마우스 조작을 해 주시는 것이 좋고 만약 이러한 자세가 불편하다면 하부에 받침대를 두고 사용해야 합니다.


    >


    또, 스마트폰의 사용시에는 한 손만으로 조작하는 것을 금지하고 양손으로 가볍게 잡아 눈높이로 조작을 해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 줄 것이고, 보호대등을 이용할 것이라고 말하더라도 손에 쌓이는 모든 데미지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그러므로 경미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를 적절히 해소시켜주는 것이 중요한 데이일 때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온열찜질이라고 합니다.그러나, 손목의 경우, 온열을 이용해 찜질을 하는데 쉽지 않은 신체 부위입니다.이럴 때 써주면 좋은 것이 파라핀 치료기입니다.


    >


    파라핀 치료기는 액체의 왁스를 손목까지 감은 후 굳히는 과정 동안 발하는 열기로 찜질하는 원리이므로 굴곡이 많은 손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케어 기기입니다.네이버로 검색해보니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 그중 엄마의 손파라핀이 손목터널증후군처럼 손목과 지통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제품입니다.


    >


    이 밖에 틈틈이 손가락과 손목 관절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하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앞서 들었던 것처럼 손의 경우 한번 아프기 시작하면 낫는다, 료 과정이 굉장히 길고 느리니 사전에 예방을 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 꼭 잊지 말고 어제 알려드린 노하우들로 평소 건강하시고 손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